[WIN API] 4일차. hive tile 완성 & 문제 발견

|

hive tile완성

 

 

 

hive metrix배열의 배치 알고리즘을 개조하여, hive tile로 완성

 

[문제 발생]

일부 타일이 다른 타일을 올라타는 상황이 발생.

 

 

 

[원인]

이미지 랜더링을 각각의 타일 순으로 하고 있는데, 타일의 배열은 다음과 같이 그려진다.

 

[0][1]배열보다 [0][2]배열이 늦게 그려지다보니, 상대적으로 타일이미지가 튀어 나와 보인다.

 

 

[해결방안]

현재 가장 빠른 두가지 해결방안이 생각나는데.

 

1. 세로측 배열 순서는 유지하되, 가로측 배열 순서를 거꾸로 만듬. (파랑]

(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오도록, 카메라가 움직이므로, 타일의 갯수에 대한 걱정은 안해도 될듯 싶다.)

 

2. 배열 순서를 한칸 건너 하나씩으로 바꿈 (빨강)

(단점은, 배열 순서가 타일이 연결되는 순서랑 관계 없어진다.)

※ 가급적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포기 하지 않는게 좋다는 마인드 이기 때문에.. 보류..

 

[결과]

1. 같은 문제가 역으로 발생됨.

 

2. 현재 문제는 해결되었으나, 배열의 순서가 횡 단위로 배치됨으로써, 다음 타일의 위치가 연결되지 못함.

 

 

 

 

And